약관 및 정책

제 1 조 약관의 적용

이 약관은 ㈜ 어니스트펀드 (이하 “회사”라 합니다) 가 인터넷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의 이용절차 및 기타 필요한 사항에 적용되며, 쇼핑몰의 정산일 조정에 관한 “어니스트펀드 바로지급서비스”(이하 “바로지급서비스”라 함)를 이용자가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 사이의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정함에 있어 적용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은 “회사”가 인터넷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의 이용절차 및 기타 필요한 사항에 적용됩니다.
    1. “사이트”란 회사가 서비스 또는 용역을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제공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또는 서비스 공간을 말하며, 회원 계정(ID 및 PASSWORD)을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아래의 사이트를 말합니다. 아울러 사이트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바로지급서비스 https://www.honestnow.co.kr)
    2. “회원”이란 회사가 인터넷상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계정을 생성한 사람을 말합니다.
    3. “이용자”라 함은 온라인쇼핑몰에서 판매회원으로 활동하는 자 중에서 정산주기를 조정하기 위하여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바로지급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4. “회사”가 제시하는 정책에 의하여 회원의 등급을 구분하여 서비스 이용범위나 혜택 또는 서비스 사용료 징수 등을 다르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5. “ID”라 함은 회원으로 로그인하기 위하여 가입 시 등록한 이메일을 말합니다.
    6. "PASSWORD"라 함은 회원의 비밀보호 및 회원 본인임을 확인하고 서비스에 제공되는 각종 정보의 보안을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하며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숫자 그리고 특수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바로지급서비스”라 함은 이용자가 온라인쇼핑몰에서 통신판매 방식으로 제품을 판매하고 발생한 매출에 대하여 온라인쇼핑몰 운영자로부터 제품판매와 관련
      수수료 등 제비용을 공제한 나머지 정산금(이하 “정산금”)을 지급받는 정산시점보다 앞서서, 정산금의 일부를 이용자에게 미리 지급하여 정산시점을 조정해 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8. “정산일”이라 함은 이용자가 온라인쇼핑몰에서 고객에게 재화를 판매하고 제품을 발송하여 도달함으로써 이용자가 온라인쇼핑몰 운영자로부터 판매제품과 관련한
      정산금을 지급받는 날을 말합니다.
    9. “바로지급금”이라 함은 이용자가 온라인쇼핑몰에서 제품을 통신판매하고 지급받을 정산금을 기초로, 회사가 이용자가 보유하고 있는 정산금의 종류에 따라 설정해 놓은
      바로지급 가능비율(이하 “약정비율”)에 따라 회사가 이용자에게 지급할 금액을 말합니다.
    10. “약정비율”이란 정산금 대비 바로지급이 가능한 최대금액의 비율을 말합니다.
    11. “잔금”이라 함은 이용자가 정산금에서 바로지급금, 수수료, 및 온라인쇼핑몰에서 공제하는 제비용(반품비 등)을 공제하고 회사가 이용자에게 지급할 금액을 말합니다.
    12. “지급일”이라 함은 회사가 이용자에게 바로지급금과 잔금을 지급하는 날을 말하며, 바로지급금 지급일은 이용자의 계약서 제출일자에 따라 변경 가능하나 통상 서비스
      신청일로부터 4~5영업일 뒤를 말하며 잔금 지급일은 정산일을 말합니다.
    13. “접근매체”라 함은 전자금융거래에 있어서 거래지시를 하거나 이용자 및 거래내용의 진실성과 정확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수단 또는 정보로서 전자식 카드 및
      이에 준하는 전자적 정보(신용카드번호를 포함한다), '전자서명법'상의 인증서, 회사에 등록된 이용자번호, 이용자의 생체정보, 이상의 수단이나 정보를 사용하는데 필요한 비밀번호 등 전자금융거래법 제2조 제10호에서 정하고 있는 것을 말합니다.
    14. “바로지급 송금”이라 함은 이용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체결되는 서비스 공급 계약에 따라 회사가 이용자에게 바로지급금을 송금하는 처리지시를 말합니다.
    15. “바로지급 요청”이라 함은 이용자가 서비스 공급 계약에 따라 회사에 정산채권을 양도하고, 양도에 대한 대가로서의 바로지급금의 지급을 요청하는 지시를 말합니다.
    16. “연이율”이라 함은 이용자가 바로지급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수수료를 결정하는 기준을 의미하며, 회사와 이용자 간 별도 합의가 없는 경우 15%를 합의된 연이율로서 적용합니다.
    17. “수수료”라 함은 바로지급금 이용에 대한 대가로서 이용자가 회사에게 지불하는 금융수수료를 의미하며, 회사와 이용자가 합의한 연이율을 바탕으로 바로지급금 입금일부터 잔금 지급일까지의 기간에 따라 일할계산한 수수료율을 바로지급금에 곱한 금액으로 정의합니다.
    18. “미수금액”라 함은 서비스를 통해 회사가 이용자에게 지급한 금액 중 이용자의 불공정 거래 또는 매출변경 관련, 온라인쇼핑몰에서 제품을 구매한 자가 제품을 반품 및 취소, 환불, 기타 등의 사유로 정산금에서 회사가 회수하여야 하는 금액(바로지급금 및 수수료) 중 회수되지 못한 금액을 말합니다.
    19. “신용인증송부”라 함은 신용점수와 신용등급에 영향을 주지 않고 이용자 본인확인 및 기초 신용정보를 확인하는 것을 말합니다.
    20. “온라인쇼핑몰”이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2조 4항, 제10조(사이버몰 운영)에서의 사이버몰을 말합니다.
    21. “정산채권”이란 온라인쇼핑몰에서 발생한 매출에 대한 정산대금 청구채권을 말합니다.
    22. “채권양도”란 이용자가 온라인쇼핑몰에서 지급받을 정산채권을 회사 또는 제3자에게 양도하는 것을 말합니다.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동조 1항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거래관행에 따릅니다.

제 3 조 서비스의 내용 및 종류

  1. “회사”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종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이용자는 온라인쇼핑몰에 입점하여 판매한 물품대금과 관련한 정산채권을, 회사 또는 회사가 제휴한 금융사에 채권을 양도하고, 인터넷쇼핑몰이 정한 정산금 지급예정일보다 먼저, 회사 또는 회사가 제휴한 금융사로부터 정산금에 약정비율만큼을 곱한 금액을 바로지급서비스를 통해 지급받게 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통한 지급내용 및 기타 거래에 관한 제반 사항을 빠짐없이 회사 홈페이지 또는 기타 장치를 이용해 명시하고 이용자가 서비스 및 거래에 관한 모든 정보를 알 수 있도록 그 내용을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기밀을 요하거나 회사 내부에 관련된 정보는 제외됩니다.
    3. 회사는 이용자와 관련된 구체적인 권리, 의무를 정하기 위하여 본 약관과는 별도로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나이스신용정보 기업조회 서비스를 통하여 이용자의 사업장 및 법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기타 서비스 : “회사”의 금융 거래장소(Platform) 서비스 이외에 “회사”의 사이트를 통하여 제공하는 홍보서비스 등 기타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 변경 시에 그 변경되는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제18조 제2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전 1.항에서 정한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서비스의 내용 및 종류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고 합니다)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본 약관에 동의하고 정해진 가입양식에 회원정보(ID, PASSWORD,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등)를 기입하면 “회사”가 이에 대해 승낙함으로써 성립됩니다.
  2. 회원으로 가입하는 자는 “회사”가 요구하는 사업정보 및 사업자 정보를 성실히 제공하여야 합니다.
  3. 타인의 사업자정보를 도용하여 허위 가입한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 이에 따른 민사, 형사상의 모든 책임은 가입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정보(ID, PASSWORD,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등)를 제공 받아 이를 관리합니다.
  5. 이 약관은 “회사”의 사이트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6. 회원(이용자)은 약관의 변경사항 및 “회사”가 수시로 공지하는 사항에 대하여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제 5 조 지급기준

  1. 서비스를 통해 지급되는 금액, 즉 회사가 이용자로부터 양도받은 채권에 대한 가액은 바로지급금 및 잔금 2회로 나누어 이용자에게 지급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정산금은 이용자가 온라인쇼핑몰에서 통신판매하고 배송이 완료된 제품의 거래금액을 집계하여, 위 배송완료대금과 관련하여 이용자가 온라인쇼핑몰 운영자로부터 지급 받을 것으로 예상되는 정산금을 의미하며, 구체적인 금액과 산정방식은 온라인쇼핑몰이 지정한 정산방식에 따릅니다.
  3.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사와 이용자 간의 정산채권 양도계약을 체결해야 합니다.
  4. 이용자는 정산채권 양도계약 체결 후, 특정 온라인쇼핑몰에서 구체적으로 발생, 확정된 정산채권 전부 혹은 일부의 양도의사를 회사에 표현함으로써, 해당 정산채권은 양도된 것으로 합니다.
  5. 이용자는 채권양도된 정산채권의 정산금에 약정비율을 곱한 금액을 바로지급금으로 수령하기를 회사에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바로지급 요청을 받은 날짜의 익영업일까지 지급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6. 잔금은 온라인쇼핑몰에서 정산금을 지급받는 시점인 정산일의 익일에 지급합니다.
  7. 상기 잔금은 정산금에서 다음 각호의 금액이 차감되어 지급되는 금액입니다.
    1. 바로지급금
    2. 회사와 이용자가 합의한 연이율에 의거하여 이용자가 바로지급금 지급일부터 정산일까지 바로지급금을 이용함에 따라 발생하는 수수료
    3. 이용자가 온라인쇼핑몰에서 광고비 또는 상품구매자금으로 정산금채권을 사용한 경우 그 사용한 금액으로 인하여 회사가 회수하지 못한 미회수금
    4. 바로지급금이 지급되었으나 그와 관련하여 판매된 제품이 반품, 환불 되는 등의 문제가 발생하여 온라인쇼핑몰에서 해당 제품판매와 관련한 정산금을 지급하지 아니하는 등의 문제로 인해 회사가 지급한 정산예정금 중 회수하지 못한 금액
    5. 기타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회사가 서비스 정산예정금을 미리 지급하고도 온라인쇼핑몰로부터 회수하지 못한 금액 및 관련 손해배상금 일체
  8. 단, 기존거래에서 반품, 환불 등의 문제가 발생하면 그 금액만큼 차감하고 지급하며 회사의 사정에 의하여 변경 또는 조정될 수 있습니다.

제 6 조 거래내역의 확인 및 보존

  1. 회사는 이용자와 미리 약정한 전자적 방법을 통하여 이용자의 서비스 관련 거래내용(이용자의 '오류정정 요구사실 및 처리결과에 관한 사항'을 포함합니다)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며,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요청을 받은 날로부터 2주 이내에 우편이나 전자메일 또는 팩스 등의 방법으로 거래내용에 관한 자료를 교부합니다.
  2. 회사는 거래내용 중 거래계좌의 명칭 또는 번호, 거래의 종류 및 금액, 거래상대방을 나타내는 정보, 거래일자, 전자적 장치의 종류 및 전자적 장치를 식별할 수 있는 정보와 해당 서비스와 관련한 전자적 장치의 접속기록은 5년간, 서비스 이용 시 거래에 관한 기록, 이용자의 오류정정 요구사실 및 처리결과에 관한 사항은 1년간의 각 기간 중 이루어진 행위와 관련된 자료만을 보관 및 제공합니다.
  3. 이용자가 제1항에서 정한 자료의 제공을 요청하고자 할 경우 회사의 주소로 자료요청과 관련한 서신을 발송하는 방법 및 회사 담당자의 이메일로 자료요청과 관련한 이메일을 발송하는 방법으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의무와 책임

  1. 회사가 접근매체의 발급주체가 아닌 경우에는 접근매체의 위조나 변조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배상책임이 없습니다.
  2. 회사가 접근매체의 발급주체이거나 사용, 관리주체인 경우에는 접근매체의 위조나 변조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배상책임이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사용을 위임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 목적으로 제공하거나 제3자가 권한 없이 이용자의 접근매체를 이용하여 전자금융거래를 할 수 있음을 알았거나 알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자신의 접근매체를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계약체결 또는 거래지시의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과정에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그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다만 본조 제2항 단서에 해당하거나 법인('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의한 소기업을 제외합니다)인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로서 회사가 사고를 방지하기 위하여 보안절차를 수립하고 이를 철저히 준수하는 등 합리적으로 요구되는 충분한 주의의무를 다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로부터의 거래지시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천재지변,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정전, 화재, 통신장애 기타의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처리 불가능하거나 지연된 경우로서 이용자에게 처리 불가능 또는 지연사유를 통지한 경우(금융기관 또는 결제수단 발행업체나 통신판매업자가 통지한 경우를 포함합니다)에는 이용자에 대하여 이로 인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5. 이용자는 이용자의 귀책 사유로 인한 미수금 발생시점부터 회수시점까지 추가 부담되는 수수료 및 제반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6.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한 서비스 정산예정금의 회수절차에 적극 협조하여야 하며, 이를 위하여 회사 또는 회사가 소개하는 금융기관과 온라인쇼핑몰 정산금채권의 양도계약 체결 등 필요한 행위에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제 8 조 계약의 효력

  1. 회사는 이용자의 거래지시가 서비스에 관한 경우 그 지급절차에 대한 정보 수집을 대행하며, 서비스에 관한 거래지시의 내용을 전송하여 지급이 이루어지도록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에 관한 거래지시에 따라 대금지급이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수령한 자금을 이용자에게 반환하도록 이용자에 대한 계약관계에 명시해야 합니다.

이 약관은 ㈜ 어니스트펀드 (이하 “회사”라 합니다) 가 인터넷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의 이용절차 및 기타 필요한 사항에 적용되며, 쇼핑몰의 정산일 조정에 관한 “어니스트펀드 바로지급서비스”(이하 “바로지급서비스”라 함)를 이용자가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 사이의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정함에 있어 적용합니다.

제 9 조 거래지시의 철회

  1.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에 대한 거래지시가 회사로부터 승인완료되면 회사와 계약한 서비스 이용기간 전에 임의로 서비스에 대한 거래지시를 철회할 수 없습니다. 다만 회사가 계약한 내용을 위반하거나 지급의 효력이 발생하기 전 또는 서비스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을 시에는 계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2. 전항의 지급의 효력 발생 시점이란 1) 전자자금이체의 경우에는 거래 지시된 금액의 정보에 대하여 수취인의 계좌가 개설되어 있는 금융기관의 계좌원장에 입금기록이 끝난 때 2) 그 밖의 전자지급수단으로 지급하는 경우에는 거래 지시된 금액의 정보가 수취인의 계좌가 개설되어 있는 금융회사의 전자적 장치에 입력이 끝난 때를 말합니다.
  3. 이용자의 사망·피성년후견선고·피한정후견선고·피특정후견선고나 이용자 또는 회사의 해산·합병·파산은 그 자체로는 거래지시를 철회 또는 변경하는 것으로 되지 아니하며 금융회사의 권한에도 영향을 미치지 아니합니다.

제 10 조 정보 및 전자금융거래정보의 제공금지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서 취득한 이용자의 인적사항, 이용자의 계좌, 접근매체 및 서비스의 내용과 실적에 관한 정보 또는 자료를 이용자의 동의를 얻지 아니하고 제 3자에게 제공, 누설하거나 업무상 목적 외에 사용하지 아니합니다.

제 11 조 회원 가입

  1. 1. 사이트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2. “회사”는 일부 사이트의 특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회원에게 별도 또는 추가적인 가입절차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러한 특정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해당 사이트 또는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규정 또는 세칙 등이 본 약관보다 우선 적용됩니다.
  3. 3. “회사”는 회원이 사이트 및 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아이디를 포함한 회원정보를 관리하거나 사이트 또는 서비스를 개선, 변경할 수 있습니다.
  4. 4. 귀하는 회원가입 시에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서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야 하며, “회사”가 특별히 요청할 경우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5. 5. “회원”이 사실과 다른 정보 또는 허위 정보를 기입하거나 추후 그러한 정보임이 밝혀질 경우 운영자의 권한으로 서비스 이용을 일시 정지하거나 영구정지 및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회사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는 해당 회원이 책임을 집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나 과실에 의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사가 손해를 부담합니다.
  6. 6. “회사”는 회원이 가입 신청한 경우 법령에 따라 이용 가능한 신용정보업자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을 통하여 회원 진위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회사”는 대표자의 실명확인절차를 취할 수 없는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신청자에게 증빙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7. 7.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가입 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가입 신청자에게 승낙유보의 사유, 승낙가능시기 또는 승낙에 필요한 추가요청정보 내지 자료 등 기타 승낙유보와 관련된 사항을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 방법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 12 조 회원정보의 수집과 보호

  1. “회사”는 이용계약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한 정보 외에도 수집목적 또는 이용목적을 밝혀 회원으로부터 필요한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정보수집에 대한 동의를 받습니다.
  2. 회사가 정보수집을 위하여 회원의 동의를 받는 경우, 회사는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제공정보의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을 개인정보취급방침으로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합니다. 회원은 정보제공에 동의하더라도 언제든지 그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회사에게 정보를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 사실대로 제공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최소한으로 한정하며,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회원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된 경우에는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5.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정보를 포함한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고 별도로 게시하는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정한 바에 준합니다.
  6.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의 정보를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고 있는 회원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1. 상법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2. 회원의 탈퇴신청 등으로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 회사는 투자자 보호 및 본 약관이 정한 제한을 의도적으로 회피하기 위한 임의 해지 방지를 위하여 상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에 한하여 이용계약종료 후 1년간 아이디(ID), 성명 또는 상호, 연락처, 거래상세내역, 약관위반 행위자료 등 최소한의 필요정보를 보관합니다.
    3. 회원의 탈퇴신청 등으로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 회사는 투자자 보호 및 본 약관이 정한 제한을 의도적으로 회피하기 위한 임의 해지 방지를 위하여 상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에 한하여 이용계약종료 후 1년간 아이디(ID), 성명 또는 상호, 연락처, 거래상세내역, 약관위반 행위자료 등 최소한의 필요정보를 보관합니다.
    4. 기타 정보수집에 관한 동의를 받을 때 보유기간을 명시한 경우에는 그 보유기간까지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5. 회사는 회원정보의 보호와 관리에 관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회원과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알 수 있도록 인터넷사이트(https://www.honestnow.co.kr)에 공지합니다.

제 13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1. 가입신청 시 기재항목에 허위사실을 기재한 행위
    2. 다른 회원의 ID 및 PASSWORD를 부정하게 이용하는 행위
    3.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원의 개인적인 이용 외에 복사, 가공, 번역, 2차적 저작 등을 통하여 복제, 공연, 방송, 전시, 배포, 출판 등에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4. 타인이나 “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5.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6.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7.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행위
    8.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9.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를 전송하거나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10.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2. ID와 PASSWORD 관리에 관한 일체의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ID와 PASSWORD를 제3자에게 대여 또는 양도하거나 이와 유사한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ID와 PASSWORD의 관리소홀, 부정이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3. 회원은 자신의 ID가 부정하게 이용된 경우, 즉시 그 사실을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통보 전에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4. 회원은 본인의 신상관련 사항이 변경되었을 때는 가능한 방법으로 지체 없이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통보 전에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5. 회원은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으로 인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6. 회원은 이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성실히 준수하여야 합니다.
  7. 회원은 내용별로 “회사”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제한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8. 회원은 “회사”의 사전동의 없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14 조 서비스 이용권리의 양도 등

  1. “회사”의 사전동의 없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2. “회사”는 보안 및 아이디 정책,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 등과 같은 이유로 제18조 제2항의 방법으로 고지를 통하여 회원의 ID변경을 요구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1. “회사”는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고객에 대하여 내부평가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본인이 “회사” 홈페이지 또는 “회사”가 정한 별도의 방법을 이용하여 “회사”에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소정의 해지 절차를 거쳐 해지를 요청한 회원의 정보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처리하며 이용계약은 “회사”가 회원의 해지 신청을 승낙했을 때에 종료됩니다. 본 항에 따라 해지를 한 회원은 해지 후 1개월이 경과한 경우 또는 회사가 승낙한 경우에 한하여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절차와 관련조항에 따라 회원으로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것으로 판단되거나 서비스 이용신청 이후의 이용상황이 다음 각 호의 하나로 판단되는 경우에는 이용승낙을 하지 아니하거나 또는 이용을 제한하고 탈퇴시킬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메일, 전화, 팩스,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그 시정을 요구하고, 7일 이상으로 정한 기간 내에 이를 이행하지 아니한 때에는 계약을 해지합니다. 다만,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사전에 해지사유에 대한 의견진술의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1. ID와 PASSWORD 등 회원 고유정보를 타인에게 누설하거나 타인의 ID 및 PASSWORD를 도용한 경우
    2.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반복적으로 동일한 글을 올리는 등 운영자의 합리적이고 객관적인 판단에 의하여 회원의 자격이 없다고 인정되는 경우
    3. 가입한 성명이 실명이 아닌 경우
    4. 동일 이용자가 다른 ID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5. 타인의 결제수단(신용카드 / 핸드폰 번호)를 도용한 경우
    6.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7. 회원이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하는 경우
    8.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9. 통신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을 유포하는 경우
    10. “회사”, 다른 회원,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를 한 경우
    11.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12. 회원이 게시판 등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연결(링크)하는 경우
    13. 서비스 이용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 및 관계법령을 위반해 더 이상의 서비스제공이 어렵다고 판단되는 경우
    14. 스토킹(stalking)등 다른 이용자를 괴롭히는 행위를 하는 경우
    15. 욕설이나 비방을 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16. “회사”가 신청양식에서 정한 회원정보가 미비된 경우
    17. 거래사기 등 범죄행위를 유발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18. 본 약관에서 예정하고 있는 거래 이외의 영리를 추구할 목적(직거래 포함)으로 서비스 가입을 한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19. 기 탈퇴한 고객으로써 관리자의 판단으로 재가입이 웹사이트의 운영에 저해가 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20. 기타 이 약관상의 제반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21. 바이러스의 유포가능성이나 이에 대한 의심이 있는 경우
    22. 회원이 실제로 거래하고자 하는 의사 없이 거래등록을 한 경우
  3. 본 조 제2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회원은 이로 인해 “회사” 또는 다른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4.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음에도 해당 사항의 수정을 요청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하는 각종 손해는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나 과실에 의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사가 손해를 부담합니다.

제 16 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이용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해당 사항을 수정을 “회사”에 요청하여야 한다(“회사”가 회원정보 변경 “서비스”를 추가하기 전까지 효력).
  2.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음에도 해당 사항의 수정을 요청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하는 각종 손해는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나 과실에 의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사가 손해를 부담합니다.

제 17 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웹화면(문구 및 디자인)에 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2.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출판, 복제, 방송 및 기타 방법에 의하여 유포 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아니됩니다.

제 18 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사이트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약관에 동의하여야 하며, 이용자는 이 약관에 동의한 시점부터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될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 7일 전에 고지하거나 전자메일로 통보합니다. 다만,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30일 전에 공시하고 변경토록 하며, 초기화면 및 공지사항, 팝업 등을 통해 고지합니다. 만일 운영자가 위 개정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 또는 통보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 19 조 관련법령과의 관계

  1. 이 약관 또는 개별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전자거래기본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의 규정과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2.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소비자보호법,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이 약관의 규정을 들어 관련법령 위반에 대한 면책을 주장할 수 없습니다.

제 20 조 약관 위반 시 책임

“회사”와 회원은 이 약관 및 동의서를 위반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책임을 각자 부담하며, 이로 인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지체없이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21 조 면책

  1.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1. 통신기기, 회선 및 컴퓨터의 장애나 거래의 폭주 등 부득이한 사정으로 서비스가 제공되지 못하거나 지연된 경우
    2. 회원이 ID, PASSWORD 등을 본인의 관리소홀로 인해 제3자에게 누출한 경우
    3. 회원의 전산조작이나 업무처리의 오류 등으로 인한 경우
    4. 기타 천재지변 등의 불가피한 사유로 인한 경우
  2. “회사”는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4.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 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직거래 등을 한 경우에 그로부터 발생하는 일체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5.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 3자간에 발생한 일체의 분쟁에 대하여는 일절 관여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서버 등 설비의 관리, 점검, 보수, 교체 과정 또는 소프트웨어의 운용 과정에서 고의 또는 고의에 준하는 중대한 과실 없이 발생할 수 있는 시스템의 장애, 제 3자의 공격으로 인한 시스템의 장애, 국내외의 저명한 연구기관이나 보안관련 업체에 의해 대응방법이 개발되지 아니한 컴퓨터 바이러스 등의 유포나 기타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불가항력적 사유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7. 제 6항의 회원의 손해에는 1) 회원이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작성하고 있거나 전송 중이거나 저장한 게시물, 그에 첨부된 파일, 기타 데이터의 손상이나 손실(이하 "데이터의 손상이나 손실"이라 합니다)로 인한 경제적, 정신적 손해 2) 이와 같은 데이터의 손상이나 손실로 인하여 회원이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수행하고자 한 사실행위 또는 제 3자와의 계약 기타의 법률행위 등이 불가능해지거나 지연됨으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할 수 있는 경제적, 정신적 손해 등이 포함되며 이에 한정되지 않습니다.
  8. 제 6항 및 제 7항에도 불구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무료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 없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않습니다.

제 22 조 약관 위반 시 책임

  1.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사전 공지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회사”가 적절 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회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3.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 또는 기간통신사업자 등 전기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않는 경우에는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제 23 조 정보의 제공

  1. “회사”는 본 약관(개별 서비스 이용약관 포함), 개인정보보호정책, 기타 중대한 영업정책의 변경 등 회원이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 공지사항이 있는 경우 공지메일을 발송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추가적인 개인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 24 조 이용료 등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각종 이용료를 회원에게 징수할 수 있습니다.

제 25 조 약관 위반 시 책임

  1. “회사” 및 회원은 회원정보에 관한 분쟁이 발생한 경우 신속하고 효과적인 분쟁해결을 위하여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의 규정에 의해 설치된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의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관할법원은 서울중앙지방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8년 8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어니스트펀드'는 (이하 “회사”는)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준수하여야 할 관련 법규상의 개인정보보호규정을 준수하며, 관련 법규에 의거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이하 “사이트”)에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를 기반으로 개인정보를 수집·이용 및 제공’ 하고 있으며, ‘이용자의 권리 (개인정보 자기결정권)를 적극적으로 보장’ 합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이란
이용자의 소중한 개인정보를 보호함으로써 이용자가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어니스트펀드가 준수해야 할 지침을 의미합니다.

본 방침은 2018년 8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제 1 조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등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수집항목 : 이름, 이메일, 전화번호, 휴대전화번호, 주소, 로그인ID, 비밀번호, 업체명, 업태, 업종, 사업자등록번호, 팩스번호, 대표자명, 사업자구분, 법인등록번호, 주사용
    택배사, 거래은행, 계좌번호, 예금주명

제 2 조 개인정보 수집방법

  • 개인정보 수집방법 : 홈페이지 회원가입, 서비스 이용, 고객센터 문의하기

제 3 조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서비스 제공, 요금 결제, 청구지 등의 발송,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 서비스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의사 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제 4 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예외 없이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 보존 항목 : 이름, ID
  • 보존 근거 : 서비스 운영의 혼선 방지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 계약 또는 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제 5 조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절차 : 이용자가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 됩니다.
  • 파기방법 :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제 6 조 제 3자에 대한 개인 정보 제공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이행과 이용자 본인의 편의를 증진시키기 위하여 제3자에게 이용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목적, 항목 등에 대하여 아래에 명시한 사항에 대해 모두 동의합니다.

  • 제공받는 제 3자 : ㈜티몬, ㈜위메프
  • 이용목적 : 이용자가 상기 제3자에 대해 보유하고 있는 정산채권에 대한 진위여부 확인, “회사” 서비스의 이용빈도에 대한 분석을 통한 맞춤형 서비스 공동 제공, 기타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신규 서비스 개발과 이벤트 행사에 따른 정보 전달 및 맞춤 서비스 제공)
  •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서비스 신청내역, 이용내역, 기본 신용정보 (신용등급/신용점수/대출건수/대출금액/연체여부/채무불이행정보),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련된 일체사항
  • 보유 및 이용기간 : 회원 탈퇴 시까지

제 7 조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 혹은 당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이용자 혹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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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개인정보에 대한 보안프로그램의 설치 및 갱신
  • 개인정보의 안전한 보관을 위한 보관시설의 마련 또는 잠금 장치의 설치 등 물리적 조치

제 10 조 전자메일에 대한 회원의 의무와 책임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안정성 확보 조치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된 불만 등을 처리하기 위하여 회사는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회원의 개인정보와 관련한 문의사항은 아래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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